럭셔리 브랜드는 기능을 강조하지 않아. 우리가 물건이 많이 들어가서 샤넬백을 사는게 아니잖아.
영입된 전문가들은 16년부터 시몬스를 조금씩 바꾸기 시작했어. 우선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을 바꿨지
시몬스는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을 세가지로 나눴대.
디자인 커뮤니케이션
비쥬얼 커뮤니케이션
스페이스 커뮤니케이션
"스페이스 커뮤니케이션은 건축, 인테리어를 잘하는 것과 달라요. 어떤 프로그램을 운영하는지가 가장 중요해요.
전시와 굿즈를 계속 바꾸면서 소비자들이 시몬스가 창조하는 문화를 소비하게끔 합니다.
문화를 소비하는 것이 바로 브랜드를 소비하는 것이고, 그걸 통해서 제품을 소비하게 돼요
제품을 소비하면 애착이 생기죠. 그게 팬덤을 만드는 순서에요"
: 김성준 브랜드전략부문장, 롱블랙 인터뷰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