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광고 KPI 공식

abxinthe 2022. 2. 14. 23:59
매체명 지출 임프레션 클릭 인스톨 CTR CVR CPI
매체1 350만원 41.2만 5900 2341 1.4% 40% 1495원
매체2 350만원 44.8만 6819 2880 1.5% 42% 1216원
TOTAL 700만원 86만 12700 5220 1.5% 41% 1341원
  • 임프레션: 광고가 방문자에게 노출된 횟수(예: 임프레션 값이 3이고, 광고에 노출된 사용자가 1이라면 사용자 1명에게 총 3번 노출되었다는 뜻)
  • CTR(Click through rate): 클릭 수/임프레션(광고 노출). CTR을 높이기 위해 광고 소재, 메시지, 타겟팅을 변경하기도 한다
  • CVR(Conversion rate): 인스톨/클릭 수(이때, 인스톨 기준은 단순 설치 혹은 가입 등으로 변경될 수 있다). CVR이 낮다면 유저가 광고를 클릭하고 나서 앱을 설치하기까지 어떤 장애물이 있는지 살펴보고 개선점을 찾아야 한다(예: 앱스토어의 아이콘, 스크린샷, 설명 등을 변경하거나 앱 용량을 줄인다)
  • CPI(Cost per install): 지출비/인스톨. 즉, 유저 한 명당 발생한 마케팅 비용을 뜻한다. 크리스마스 등의 이벤트가 있으면 광고 단가가 올라가기 때문에 CPI도 같이 높아진다.

 

자주 쓰이니 암기해놓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