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체명 | 지출 | 임프레션 | 클릭 | 인스톨 | CTR | CVR | CPI |
매체1 | 350만원 | 41.2만 | 5900 | 2341 | 1.4% | 40% | 1495원 |
매체2 | 350만원 | 44.8만 | 6819 | 2880 | 1.5% | 42% | 1216원 |
TOTAL | 700만원 | 86만 | 12700 | 5220 | 1.5% | 41% | 1341원 |
- 임프레션: 광고가 방문자에게 노출된 횟수(예: 임프레션 값이 3이고, 광고에 노출된 사용자가 1이라면 사용자 1명에게 총 3번 노출되었다는 뜻)
- CTR(Click through rate): 클릭 수/임프레션(광고 노출). CTR을 높이기 위해 광고 소재, 메시지, 타겟팅을 변경하기도 한다
- CVR(Conversion rate): 인스톨/클릭 수(이때, 인스톨 기준은 단순 설치 혹은 가입 등으로 변경될 수 있다). CVR이 낮다면 유저가 광고를 클릭하고 나서 앱을 설치하기까지 어떤 장애물이 있는지 살펴보고 개선점을 찾아야 한다(예: 앱스토어의 아이콘, 스크린샷, 설명 등을 변경하거나 앱 용량을 줄인다)
- CPI(Cost per install): 지출비/인스톨. 즉, 유저 한 명당 발생한 마케팅 비용을 뜻한다. 크리스마스 등의 이벤트가 있으면 광고 단가가 올라가기 때문에 CPI도 같이 높아진다.
자주 쓰이니 암기해놓기
'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검색광고와 이미지광고는 유기적이다 (0) | 2022.04.23 |
---|---|
네이버 검색광고시스템 꿀팁 (0) | 2022.04.11 |
퍼포먼스/브랜드 마케터의 역할의 차이 (0) | 2022.03.09 |
용어-노출,도달,전환,CTA,USP,ROAS,LTV,CAC,CTR,MAU,ARPU,CPM,CPC,CPA,CPV (0) | 2022.02.17 |
OKR & KPI (0) | 2022.02.06 |